나누고 싶은 이야기

Home 연구소소개 나누고 싶은 이야기

게시물 검색
[소식] 연구소 예술캠프&교육연극 장두이 교수, 연극 '에쿠우스' 출연
청소년과 놀이문화연구소 조회수:2130 59.9.113.55
2018-02-14 09:22:49

[새 공연]

연극 '에쿠우스', 장두이-안석환 등 화제의 캐스팅

 

 

한국 초연 43주년에 접어드는 불멸의 명작 <에쿠우스>가 3월 1일(목) TOM 1관에서 개막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연극 <에쿠우스>는 당대 최고의 극작가 피터 쉐퍼의 대표작으로 전세계는 물론 한국 관객들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아 왔다. 에쿠우스(Equus)는 말(馬)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여섯 마리의 말의 눈을 찔러 법정에 선 17세 소년 ‘알런’과 정신과 의사 '다이사트'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탄탄한 전개와 함께 시대를 지나도 여전히 뜨거운 신, 인간, 섹스에 대한 고민 그리고 인간의 잠재된 욕망을 그린 치밀한 구성은 다시 한번 관객들을 강렬하게 사로잡는다.

 

1975년 초연 이래 강태기, 송승환, 최재성, 최민식, 조재현 그리고 류덕환 등 최고의 배우들을 탄생시키며 화제가 되었던 <에쿠우스>는 이번 공연 역시 기대를 자아내는 신선한 캐스팅으로 관심을 모은다.



'알런'을 치료하며 인간의 내면에 대한 고뇌에 빠지는 정신과 의사 '다이사트' 역에는 연극 <리어왕>과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에서 열연을 펼쳤던 장두이가 새로운 다이사트로 분한다. 이와 함께 2014년, 2015년 '다이사트' 역으로 관객들의 극찬과 환호를 이끌었던 안석환이 다시 한번 무대에 올라 한층 깊어진 연기를 선보인다. 

 

*기사 바로보기: http://hei.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801224733H

 

 

 

 

올 3월부터 '에쿠우스' 의 '다이사트'역으로 출연할 장두이 교수님은

연구소 주관 '청소년 예술캠프' '교육연극'을 통해 예술교육에 힘쓰고 계십니다.

 

4회차에 접어드는 예술캠프는 올해 한국어-영어 이중언어 뮤지컬 진행됩니다.

2월19일부터 23일까지 4박5일간, 합정에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맨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봄방학 예술캠프 알아보기<

 

댓글[0]

열기 닫기